티스토리 뷰
언제부터인가 경제적 자유라는 말들이 일상생활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찾아다닙니다. 주식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나 부동산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 사업을 통해 부를 얻은 부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내일이라도 당장 부자가 될 것 만 같은 착각에 빠지곤 합니다. 하지만 어떤한 방법으로 부자가 되었던 제일 중요한 건 부자들의 마인드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체 부자들은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우리도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려 합니다. 미래의 부자가 되실 분들은 꼭 끝까지 읽어보시고 다 같이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돈이 '있다' 것에 집중한다.
먼저 재운이 약한 사람은 돈이 '없다'에 집중합니다. '돈이 없음'에 불만을 가지고 돈을 벌 방법을 찾지 못한 채 시간을 버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반면 재운이 좋은 사람은 돈이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춘 삶을 살아가며 돈을 쓴 만큼 크게 돌아올 것이라는 기쁨으로 돈을 쓰고, 그렇게 쓸 돈이 있음에 감사한 마음을 가집니다. 자신의 미래에 돈이라는 에너지가 흘러 들어오도록 물길을 만듭니다. 적절한 투자를 통해 돈을 내보내는 흐름을 만들고, 이를 통해 들어오는 흐름을 더욱 크게 만들어 가는 것이 에너지 순환에 따르는 재운의 활용법입니다.
2. 피해의식 없이 '현실' 을 받아들인다.
열심히 일한다고 반드시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며, 착하게 산다고 해서 반드시 복을 받는 것도 아닙니다. 태어나면서 부자인 사람이 있는 반면, 대학 졸업 후 학자금 대출의 빚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현실을 인정하지 않고 스스로 불운한 피해자로 규정한다면, 원망과 불만에 짓눌려 행운은 사라져 버립니다. 눈에 보이는 상대적인 패해 의식을 버리고 냉철한 현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3. 사람을 가려서 사귄다.
재운이 강한 사람들은 친분이 있는 대다수의 사람과 일정한 거리를 두는 편입니다. 가깝게 지내는 사람들이라 할지라도 인간관계에서는 신중한 태도를 보입니다. 스스로 깊이 신뢰하는 소수의 사람에게는 진심으로 대하며, 끝까지 신의를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부자들의 인간관계는 철저하게 양보다 질에 초점을 맞추어 자신이 타고난 운을 활용하는 데 뛰어난 능력을 보여줍니다.
재운이 강한 부자들의 3가지 특징은 이서윤 작가님의 '운, 준비하는 미래'라는 책을 읽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이서윤 작가님은 '해빙'이라는 책으로 대중들에게 좀 더 친숙해진 작가님입니다. 너무 좋은 내용들이 많아서 앞으로도 조금씩 소개해 드릴 예정이며, 운은 준비하는 사람만이 잡을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우리 같이 부자 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