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산 예정이신 분이라면 출산지원 혜택을 놓치지 말고 받으셔야 합니다. 출생 신고 지원받을 있으니 잊지 마시고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출산지원 혜택 하나인 첫만남이용권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만남이용권 한 명당 200만 원지급

첫만남이용권은 현금이 아닌 카드사별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한 명당 200만 원이지급되며, 쌍둥이는400만 원이 지급 됩니다. 사용기한은 첫만남이용권 지급 1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 현금 지원이 아닌 바우처를 통한 포인트로 지급
  • 한 명 당 200만 원 지급 (쌍둥이는 400만 원 지급)
  • 사용기한 : 첫만남이용권 지급 후 1년 동안 사용 가능
  • 사용 가능업종 : 쿠팡, 이마트, 산후조리원, 배달어플 에서 사용 가능
    (
    유흥업소, 사행업종, 레저업종 지급 목적에서 벗어난 유형으로 분류된 업종은 사용 불가)

 

첫만남이용권 신청 방법

방문신청은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은 정부 24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생신고 시 정부24나 복지로에서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신청하시면 일괄적으로 신청이 가능하여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방문신청 : 거주지의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 에서 신청
  2. 온라인 신청 : 복지로 (www.bokjiro.go.kr) 또는 정부24 (www.gov.kr) 에서 신청
    온라인 신청은 아동의 보호자가 부모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외의 경우에는 방문 신청 필요

 

국민행복카드 발급받기

 

첫만남이용권 신청이 완료되면 카드사 별도로 첫만남이용권 바우처를 신청해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국민행복카드를 소지하고 계시다면 카드 발급절차 없이, 곧바로 각 바우처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으신 후 정부지원금으로 결제 가능한 유통점에서 바우처로 구매 가능한 물품을 자유롭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 바로 가기

 

 

지역별 출산지원금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지원금도 있지만 지역별로 지원해주는 혜택들이 많습니다. 거주지의 지역별로 혜택들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거주지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지역별 출산지원금 및 혜택은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놓치지 마시고 모든 혜택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사랑 홈페이지 바로 가기

 

 

2023년에 시행되는 부모급여 및 영아수당에 대해서도 함께 확인하시고, 혜택 놓치지 않게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